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필러 vs 코성형 차이점 비교!

정보/병원

by 법과 사회, 그리고 경제 2014. 3. 27. 17:58

본문

코필러 vs 코성형 차이점 비교!

 

보다 아름답고 멋진 외모를 가꾸고자 하는 욕심은 남녀노소 구별없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성형이나 마사지, 각종 시술을 통해서 그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얼굴 외모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코에 관해서 코필러와 코성형에 관한 차이점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필러

 

쁘띠성형이라고도 불리는 필러는 칼을 사용하지 않는 비수술적 방법으로서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기를 통하여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술법 입니다. 약 10분 정도면 시술이 끝나게 되며, 붓기나 멍 조차도 생기지 않기 때문에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러를 이용한 코성형은 대부분 1년 ~ 2년 정도만 유지될 뿐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그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콧대가 올라가는 정도가 일반 코성형에 비해 다소 제한적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콧대가 있지만 코끝만 살짝 더 올렸으면 하는 분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관해서는 필러 주입 후 드물게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성형에 비해서 부작용이 덜한편이며 자연스럽게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필러를 긁어내어야 할 상황은 매우 드뭅니다.

 

 

 

 

코성형

 

코성형은 코의 모양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보형물을 이용하여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지속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조직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고어텍스와 오래전부터 인조뼈라 불리우며 사용되고 있는 실리콘을 사용하여 수술이 진행되며, 그 밖에 귀의 연골이나 비중격 연골 등 연골을 이용하거나 지방의 복합조직, 알로덤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 때 사용하는 보형물은 각각의 장단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보형물이 가장 좋다라고는 말씀드리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적인 코 모양과 발육상태에 따라 수술의 내용이나 방법이 달라지게 되며, 비용 또한 천차만별로 나뉘게 됩니다. 그러므로 병원을 내방하여 의사와 상담을 통해 보형물이나 자가조직 중 알맞은 것은 선택 가공하고 연골조직을 채취, 코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이후 약 3일 ~ 4일 정도는 휴식을 취해야 하며, 안정적으로 자리잡기 까지는 1개월 ~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게 되는데요, 유지기간이 짧은 필러에 비해서는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을 내포하고 있긴 합니다.

 

 

이렇듯 결과만을 놓고 본다면 필러에 비해 성형이 단연 월등하게 좋아보이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이라던지, 시간적, 비용적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필러를 이용하는 것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얼굴 전체형태와 코 모양에 따라 어떤 시술을 선택할지 판단하는 것이므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 또한 나쁘진 않겠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