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대 30대를 위한 탈모치료법

정보/병원

by 법과 사회, 그리고 경제 2014. 4. 9. 07:35

본문

20대 30대를 위한 탈모치료법

 

탈모는 그 원인이 정확하게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유전적요인이나 호르몬의 영향 등이 그 주된 원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영향의 불균형 등이 추가적인 원인으로 잡히고 있어 노년층 뿐만 아니라 20대 ~ 30대의 젊은 층에서도 탈모 때문이 많은 고민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탈모는 이를 유발하는 유형이나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초기에는 약물요법 만으로도 어느 정도 예방을 할 수 있어 충분히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진행이 어느정도 된 상태라면 처음으로 되돌리기는 사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탈모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라면 머리카락이 영구적으로 자라지 않는 상황까지 가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탈모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허나 머리가 빠지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치료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그 때는 이미 늦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치료할 때에는 대부분 약물요법이나 주사, 레이저 등의 시술을 진행하여 탈모를 최대한 늦추지만 이를 완치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리를 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 외로 수면이나 스트레스 해소, 운동, 영양소 공급 등과 같은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모발이식을 고려해 봐야 하는데 질병으로부터 오는 탈모를 제외고서는 대부분 모발이식은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사실상 탈모의 가장 효과적이고 영구적인 치료방법은 모발이식으로서 외모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 20대 ~ 30대 젊은층들은 대부분 이와 같은 방법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